정기검진
일생동안 좋은 시력과 건강한 안구를 유지하기 위해 안과 정기검진은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. 안과검진은 다음 세가지를 포함해야 합니다:
-
안압검사
-
망막검사 (안구후면을 보기 위해 빛을 비춰서 진행되는 검사)
-
각막 및 수정체 검사 (안구 전면에 대한 현미경 검사)
안과 정기검진은 시력유지 뿐만 아니라 녹내장, 황반변성 등의 질병을 일찍 발견하고 치료하는데 필수적 입니다. 특히 녹내장과 같은 몇 몇 안과 질환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발현되지 않기 때문에 정기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해야 치료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.
첫 방문을 준비하실때
-
저희 병원에 처음 방문하실 때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들:
-
보험 카드
-
보험 종류에 따라 필요한 co-pay 비용
-
현재 복용중인 약품 목록
-
-
첫 방문시 전반적인 안과 검진을 위해 1시간 정도 진료시간이 소요됩니다.
-
진단을 위해 동공 확장을 위한 안약을 넣을 수 있으며 이때 시야가 흐려지고 빛에 민감해질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회복됩니다. 따라서 진료후에는 운전이 가능하시지만 만약 진료후 운전이 걱정되신다면 운전이 가능한 보호자와 함께 와주시길 바랍니다.
-
첫 방문시 첫 방문 서류를 미리 작성해 오시면 진료를 보다 빨리 진행할 수 있으나 미리 작성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내원하셔서 작성하셔도 됩니다.
방문 과정
병원 접수실에 오시면 첫 방문(New Patient) 서류를 드립니다.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하시면 저희 직원이 환자분의 시력을 측정하고 진료실로 안내해 드립니다.
진료실에서는 먼저 환자분의 안과 진료및 질병력, 약물 복용력, 시력 문제와 관련된 증상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합니다.
그리고 의사 선생님께서 여러 가지 검사를 통해 환자분의 눈과 눈 주변 조직의 건강상태를 확인합니다. 환자분들은 녹내장, 백내장, 각막질병 등 안과 질환의 여부와 당뇨병, 고혈압, 신경질환 등 전반적인 질병으로 인한 안구 변화 여부를 검사받게 되며, 필요한 경우 안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.
모든 검사가 끝나면 안과 선생님이 최종 진단을 내리고 환자분께 적합한 맞춤 치료 상담을 해 드립니다. 환자분은 치료계획에 따라 안경이나 약물을 처방받거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이에 대해 저희 직원이 환자분에게 안내서나 출력물을 제공할 것 입니다.
진료 후
진료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신 후 질문이 있으시면 병원으로 연락주십시오.
안과 방문 주기
주기적으로 안과검진을 받는 것은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. 환자분에 따라 다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대략적인 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.
-
40세 미만: 3년마다
-
40세 이상 65세 미만: 2년마다
-
65세 이상: 매년
만약 당뇨병이 있다면 매년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. 당뇨병 환자의 경우 당뇨망막증이라는 시력 저하 및 상실을 유발하는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빠른 검진과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. 실제로 미국인 활동연령대에 가장 흔한 시력상실의 원인이 당뇨병입니다. 이와 같이 특정한 안과 질환이나 전신 질환이 있는 분은 더 자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.